먹으면 내장지방 확 줄여주는 홍신애 ABC주스 다이어트

40대보다 20대에서 더 큰 허리둘레 감소
오직 마시는 것 만으로 드라마틱한 다이어트 효과
할리우드 유명 스타들의 다이어트 주스

 

최근 방송에 소개된 "할리우드 배우들이 다이어트 목적으로 즐겨 마신다는 ABC주스" 때문에 인터넷상이 꾀나 떠들썩한데요, 그도 그럴 것이 방송에 출연한 두 명의 시험 대상이 이 주스를 마시는 동안 식이요법이나 운동 같은 그 어떤 버프를 받지 않고도 내장지방이 눈에 띄게 감소하면서 드라마틱한 다이어트 효과를 보았다고 합니다.   

그럼, 도대체 ABC주스의 정체가 뭐길래 이런 말도 안되는 효과를 가져다주는 걸까요?
방송된 내용을 좀 살펴봐야겠습니다. 

 

 

출처 : tvn '건강함의 시작, 몸의 대화'

▲ 이 날 방송 출연자이기도 했던 요리연구가 홍신애(40대)씨는 3주간 매일 아침 한잔씩 ABC주스를 마신 후 체중은 2kg 감소, 허리둘레는 11cm 감소하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물론 이 기간 동안 평소 생활 방식을 그대로 유지했다고 합니다. 

 

 

출처 : tvn '건강함의 시작, 몸의 대화'

▲ 20대 일반인 시험 대상입니다. 이 분은 2주간 ABC주스를 마셨고, 허리둘레는 13cm 감소하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두 시험 대상 모두 ABC주스 섭취만으로 굉장히 눈에 띄는 허리둘레 감소 결과를 보여줬습니다. 게다가 20대 일반인의 경우 홍신애씨보다 한 주 적은 2주 동안만 주스를 섭취했는데도, 허리둘레 감소폭은 더욱 컸습니다.

 

이런 이유에 대해 방송에 출연했던 의사분은 나이가 어릴수록 지방을 빼는 시간이 더욱 짧기때문이라는 의견을 말해주셨는데요, 결국 ABC주스뿐만 아니라 모든 다이어트 방법은 같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도 나이가 어릴수록 더 큰 효과를 볼 수밖에 없다는 의미가 됩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이 기적같은 ABC주스의 정체를 알아보겠습니다. 

 

 

ABC주스

Apple(사과), Beet(비트), Carrot(당근)의 앞자를 따서 이름 붙여진 ABC주스는, 서두에 말했듯이 할리우드 배우들이 다이어트 목적으로 즐겨 마시고 있으며, 특히 기네스 펠트로의 다이어트 주스로 더욱 유명하다고 합니다. 

 

ABC주스 효능

사과, 비트, 당근으로 만드는 주스인 만큼 이 세 가지 재료의 효능이 바로 ABC주스의 효능일 텐데요, 사과에 들어있는 펙틴 성분은 식이섬유로써 소화 흡수를 느리게 만들어 위와 장에 오래 머물면서 지방이 들어오면 흡착시켜 함께 배출해 준다고 합니다. 비트는 폴리페놀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들어있어 내장지방 속 염증과 여러 질환을 예방합니다. 또 안토시아닌 성분이 들어있어 체중을 줄이고 대사 활동을 촉진해 비만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당근은 식이섬유가 풍부한데 베타카로틴, 알파카로틴 성분 등이 지방 세포가 쌓이는 것을 막고 분해를 도와준다고 합니다.



이처럼 세가지 재료 모두에서 지방 흡수를 막고 비만을 예방하는 효능을 갖고 있으니 앞에 시험에서 보여줬던 놀라운 허리둘레 감소 결괏값이 어느 정도 납득이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도 방송 본 김에 바로 마음을 먹고, 동네 마트에 다녀왔습니다. 

 

 

집에 사과는 늘 있기때문에 비트와 당근만 사 왔습니다. 비트를 직접 보는 건 이번이 처음인데 크기가 꼭 배만 합니다. 가격은 하나에 1,000원 하더군요. 

 

그럼 저도 ABC 주스를 한번 만들어 보겠습니다. 

 

 

ABC주스 만드는 법 / 먹는 법 / 부작용

ABC주스의 재료인 사과, 당근, 비트의 비율을 1:1:1/3(또는 1/4, 양조절 필요)으로 믹서에 갈아줍니다. 이때 물을 어느 정도 넣어줘야 재료들이 잘 갈리고 마시기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밍밍하게 마시는 것보다는 얼음을 몇 개 넣고 함께 갈아주는 것이 좀 더 목 넘김이 좋고, 재료들이 더욱 신선하게 느껴져 기분도 좋아지는 것 같습니다. 

 

방송에서는 아침 식사 대신 ABC주스 200ml를 마시는 것으로 소개를 했는데, 이건 그냥 본인 스타일대로 하면 될것 같습니다. 홍신애 씨도 330ml를 마셨다고 합니다. 저의 경우 믹서를 한번 갈아서 머그컵으로 한잔을 마시니까 위 사진처럼 한두 모금 남더군요. 그래서 랩을 씌워 냉장고에 넣어두고 저녁 먹기 전에 나머지를 마셨습니다. 어차피 이 주스가 몸속에 대기하고 있다가 지방이 들어왔을 때 흡착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하니 이렇게 식사 전에 먹는 것도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방법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뇌피셜)



끝으로, ABC주스를 섭취할 때 딱 하나 주의 사항이 있는데요, 비트에 함유되어 있는 옥살산 성분은 과다 섭취할 경우 신장결석을 유발할 수 있으니, 과거 신장결석 진단을 받은 분은 양을 줄여서 조금씩 드셔야 하고, 일반인도 처음부터 너무 많은 양을 드시는 것 보다는 1/4 정도에서 시작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참고로, 이 주스 방송에서 홍신애씨가 맛있다고 극찬을 하던데 그 정도까지는 아닙니다. 그냥 뭐 먹을만한 정도입니다. 단맛이 좀 들어가면 좋을 것 같은데, 다이어트 목적이니 그건 안 되겠죠. 암튼 거부감이 들거나 그런 건 없으니 어린아이들도 마시기 쉽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아참, 비트 손질하면서 제가 양이 너무 많아 조각내서 물에 씻을려다보니 보라색 진액이 엄청 쏟아지더군요. 딱 봐도 다 좋은 성분일 텐데 아까웠습니다. 그러니 저처럼 실수하지 마시고 통으로 깨끗이 씻은 후 드실 만큼 조각내 사용하셔야 좋은 성분 손실이 없습니다. 그리고, 비트 생각보다 크니 일단 한 덩이만 사세요. 저처럼 혼자 먹는 사람이 두덩이 사면 한 달은 먹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 포스팅을 보는 모든 분들이 다이어트에 성공하길 바랍니다. 저도 눈에 띄는 효과가 있다면 다시 포스팅하겠습니다.  

 

◆ 함께 읽어볼 만한 포스팅

웰킵스, 건영크린텍, 파인텍, 케이엠 | 비말차단용 마스크 KF-AD 판매처 및 구매 정보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서울/은평구/서대문구 병원 가장 싼곳

쉽게 챙겨 먹는 노화 방지 식품 열 한가지 추천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