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똥손도 사이러스 잡는 엘리멘탈리스트 돌 골렘 빌드

어느덧 패스 오브 엑자일 3.10 환영 리그 시즌도 약 한 달 정도가 남았네요. 그래서, 이번 시즌에 너무나 만족스럽게 플레이 한 엘리멘탈리스트 돌 골렘 빌드를 좀 정리해 두려고 합니다. 크게 변경 사항이 없다면 다음 시즌에도 써먹고 앞으로도 쭉 써먹을 생각입니다. 그만큼 POE를 해오면서 가장 만족도가 높은 빌드였습니다.

 

사실 역병 리그부터 POE를 해오면서 남들 다 잡는 사이러스 이녀석을 단 한 번도 잡아보지 못했습니다. 진짜 내가 너무 똥 손이라 게임을 하지 말아야 하는 것인지 깊은 자괴감마저 밀려오고 POE를 하는 것이 오히려 스트레스만 가져오게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이번 환영 리그에서는 유투브를 통해 돌 골렘 빌드를 알게 되었고, 속는 셈 치고 한번 해보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결과는 대만족! 단 한 번도 잡아보지 못했던 사이러스와 이번 시즌 첫 번째 맞닥뜨려서 노데스로 잡았습니다. 그리고, 우버 엘더, 쉐이퍼, 복제된 영토 등등 모든 콘텐츠 어렵지 않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솔직히 제가 한건 아무 것도 없습니다. 그냥 화염 질주로 도망 다니고 가끔 저주 좀 걸어주고, 피 빠지면 먹어주고, 그게 다 였습니다. 모든 건 골렘들이 알아서 해결해 줍니다. 진짜 이보다 더 쉽고 편하고 만족스러운 빌드가 있나 싶네요. 

 

그럼, 각설하고 제가 현재 키우고 있는 엘리멘탈리스트로 빌드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레벨은 95이고 아직 아이템이나 스킬 트리는 완벽하지 않습니다.  계속 맞춰가는 중이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01. 아이템 / 젬 세팅

 

투구 : 카오스 골렘 - 번개 골렘 - 소환수 생명력 보조 - 살점 공물

투구는 본인의 상황에 맞게 생명력, 저항력 맞춰가며 찾으면 되는데, 돌 골렘이 제공하는 버프효과 150% 증가, 돌 골렘이 주는 피해 40% 증가 인첸트 중에 하나를 붙이는 것이 좋습니다. 저도 계속 시도 중인데 아직 인첸트를 붙이지 못해서 아쉽습니다. 

 

 

무기 1 : 지속시간 증가 보조 - 바알 용암 방패 - 피격 시 시전 보조 

무기 2 : 소집 - 화염 질주 - 모독

무기는 날붙이 끝 에조미어 단검을 양쪽에 모두 사용합니다. 각각 모든 물리 주문 스킬 잼 레벨 +3으로 총 +6이 올라가는데 돌 골렘 소환바알 용암 방패, 자부심, 취약성, 응징, 신성한 진노, 공포의 깃발 젬이 모두 이에 해당되어 +6 적용을 받습니다. 

 

 

갑옷 : 돌 골렘 소환 - 연속 타격 보조근접 물리 피해 보조 - 포악함 보조 - 소환수 피해 보조 - 꿰뚫기 보조

갑옷은 보통 방어도 때문에 황동 철갑 검투사 판금 갑옷을 사용하는데, 본인 상황(생명력, 저항력, 방어도 등)에 맞게 다른 6 링크 짜리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 꿰뚫기 100% (꿰기 보조 젬 40% + 대형 스킬 군 주얼 썩은 발톱 패시브 스킬 20% X 2 + 공포의 깃발 20%) 

 

 

장갑 : 육체와 돌 - 힘줄 절단 보조 - 공포의 깃발 - 관대함 보조

장갑은 모자란 민첩이 붙은 걸로 생명력, 저항 등을 맞춰가며 고르면 됩니다. 만약 반지나 다른 아이템에서 충분히 민첩을 맞춘다면 좀 더 고르기 쉬울 듯합니다. 저의 경우 접두어 한자리가 비어있는 것을 얻어서 소환수가 주는 피해를 제작대에서 붙였습니다. 

 

 

장화 : 명중 시 저주 보조 - 신성한 진노 - 취약성 - 응징

장화 역시 생명력, 저항, 민첩 등 본인 상황에 맞춰 찾으시면 됩니다. 

 

 

목걸이는 성유를 이용해 굶주린 패거리로 할당해 줍니다. 

태고의 사슬 산호 목걸이로 골렘 수 최대치를 +3 올려 줍니다. 그리고 성유 작업 후 바알 오브를 이용해 타락시켜 추가 저주도 붙일 수 있는데 확률이 너무 낮아서 저도 몇 번 시도해 봤는데 계속 실패했네요. 운 좋은 분들은 여유가 생기면 도전해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추가 저주가 붙으면 스킬 트리에서 3개의 노드를 아낄 수 있습니다. 

 

 

반지 1 : 자부심, 반지 2

반지는 민첩이나 저항력, 생명력 등 본인 상황에 맞게 사용하면 되는데, 저의 경우 한쪽 반지를 무보석 반지로 맞추고 자부심 젬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벨트 역시 상황에 맞게 생명력, 저항, 방어도 등을 맞추면 됩니다. 저의 경우 명계의 조임석에 심연 주얼을 결합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02. 플라스크

 

화강암 플라스크, 석영 플라스크, 수은 플라스크, 생명력 플라스크 2개를 사용합니다. 

이 중 화강암, 석영, 수은 플라스크는 게임 진행 중에 쉬지 않고 사용해주면 되는데, 방어도를 올려주면서 차원 능력으로 몹들과 부딪치지 않고 빠르게 이동하며 맵핑이 가능합니다. 

 

 

03. 주얼

 

저의 경우 태고의 조화 6개, 생명의 돌 1개, 태고의 고귀 3개, 태고의 완력 1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04. 스킬 트리 / 전직

 

직업 선택 시 위치로 시작해서 엘리멘탈리스트로 전직 후 위와 같은 순서로 노드를 찍어주면 됩니다. 

 

 

현재 95 레벨 스킬 트리입니다. 향후 추가 저주 붙은 아이템을 구하거나 현재 사용하고 있는 각성한 명중시 저주 보조가 만렙이 되면 추가 저주 옵션이 생기기 때문에 스킬트리 상단에 찍은 추가 저주 노드를 취소하고 중형 스킬 군 주얼을 추가할 생각입니다. 

 

 

05. 대형 스킬 군 주얼 / 중형 스킬 군 주얼

위의 대형 스킬 군 주얼은 2개가 필요합니다. 모든 옵션이 다 들어가야 합니다. 

 

 

위의 대형 스킬 군 주얼은 1개가 필요합니다. 연회의 마귀 패시브 스킬은 다른 스킬이어도 상관없습니다. 

 

 

중형 스킬 군 주얼은 위와 같은 옵션으로 총 3개가 필요합니다. 

현재 저의 경우 중형 스킬 군주얼을 하나만 사용하고 있는데, 최대 세 개까지 맞춰갈 생각입니다. 아직은 스킬 노드에 여유가 없네요.  

 

 

06. 판테온

주요 신 : 솔라리스의 영혼(맵핑) / 아라칼리의 영혼(사이러스)

보조 신 : 샤카리의 영혼 (또는 상황에 따라 그루스컬의 영혼, 랄라케쉬의 영혼)

 

그럼 이것으로 제가 키우고 있는 엘리멘탈리스트 돌 골렘 빌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저처럼 사이러스 때문에 스트레스받는 분, 그리고 끔살때문에 POE를 접고 싶은 분이라면 꼭 한번 해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