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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12일 만에 드디어 일치하는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네요. 도대체 언제쯤 이게 가능해 질지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을 때만큼이나 기다려왔었는데 생각보다 빨리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일치하는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게 된 지금 이 순간의 티스토리 블로그의 현황을  설명 드리고, 일치하는 콘텐츠를 티스토리에 적용하는 방법까지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사용 요건에 대한 기준이 애매모호한데 약간이라도 기준을 잡는 내용이 되길 바랍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 받으면 처음에 사용할 수 있는 광고에 일치하는 콘텐츠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저는 이걸 몰라서 위와 같은 광고를 넣어보려고 수많은 검색을 했고, 애드센스를 구석구석 뒤져보면서 시간 낭비를 했었네요.

 

정말 생각해 보면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정보를 찾아 헤매는 것에 너무 많은 시간 소비를 하는 것 같습니다. 물론 정확한 정보라면 아깝지 않은 시간인데 원하는 정보를 찾기 위한 시간 낭비가 너무 많아서 아쉬울 뿐입니다.  

 

 

오늘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하니 위와 같이 가장 오른쪽에 일치하는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게 바뀌어 있네요. 

 

구글 애드센스에서 제시하는 일치하는 콘텐츠 사용 자격 요건을 보면 사이트의 트래픽 규모와 고유한 페이지 수에 대한 최소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한마디로 우리가 운영하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방문자수와 포스팅 수가 많아야 한다는 뜻인데 도대체 정확한 기준이 뭔지 모호하기만 합니다. 

 

하지만, 오늘 바로 일치하는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게 된 제 블로그가 어느정도 기준을 제시해 줄 수 있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현 시점에 제 티스토리 블로그의 방문 통계입니다. 이번 달 초부터는 일 최대 179명도 있고, 평균 130에서 왔다 갔다 하는 방문자 수입니다. 

 

포스팅 수는 56개가 있고, 방문자 유입의 약 50% 정도는 네이버와 다음 검색을 통해서 유입이 되고, 약 45% 정도는 네이버 블로그를 통한 유입, 기타 여기저기 나뉘어서 유입이 되고 있습니다.

 

어떤 분의 블로그 포스팅을 보니 평균적으로 일 방문자 600명 정도와 포스팅 수 50개 이상일때 일치하는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씀하셨는데, 일단 포스팅 수의 기준은 대략 엇비슷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일 방문자에서는 큰 차이를 보이네요. 

 

어쨌든 제 블로그의 일 방문자 수가 많지 않은데도 불구하고 일치하는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으니 나름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에게는 긍정적인 소식이 아닌가 싶습니다.

 

 

구글의 연구 결과에 의하면 일치하는 콘텐츠를 사용하게 되면 조회수는 평균 9%, 사이트에 머문 시간은 10%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차하는 콘텐츠를 잘만 활용하면 분명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됨은 물론 애드센스 수익적으로도 약간의 상승을 가져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로 들어가면 위와 같이 선택 옵션들이 나오는데요, 광고 옵션을 꺼주면 블로그 내 다른 포스팅을 추천하는 용도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때는 광고 콘텐츠는 나오지 않습니다. 

 

저와 같은 블로그 운영 초기라면 광고보다는 다른 포스팅으로 유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스타일크기 옵션에서는 일치하는 콘텐츠의 설정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의 경우 뭐 딱히 조절할 게 없어서 그냥 디폴트 상태로 두고 저장을 했습니다. 

 

 

코드가 만들어지면 복사한 후 티스토리 블로그의 HTML 편집 화면으로 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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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12일 만에 드디어 일치하는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네요. 도대체 언제쯤 이게 가능해 질지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을 때만큼이나 기다려왔었는데 생각보다 빨리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일치하는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게 된 지금 이 순간의 티스토리 블로그의 현황을  설명 드리고, 일치하는 콘텐츠를 티스토리에 적용하는 방법까지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사용 요건에 대한 기준이 애매모호한데 약간이라도 기준을 잡는 내용이 되길 바랍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 받으면 처음에 사용할 수 있는 광고에 일치하는 콘텐츠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저는 이걸 몰라서 위와 같은 광고를 넣어보려고 수많은 검색을 했고, 애드센스를 구석구석 뒤져보면서 시간 낭비를 했었네요.

 

정말 생각해 보면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정보를 찾아 헤매는 것에 너무 많은 시간 소비를 하는 것 같습니다. 물론 정확한 정보라면 아깝지 않은 시간인데 원하는 정보를 찾기 위한 시간 낭비가 너무 많아서 아쉬울 뿐입니다.  

 

 

오늘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하니 위와 같이 가장 오른쪽에 일치하는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게 바뀌어 있네요. 

 

구글 애드센스에서 제시하는 일치하는 콘텐츠 사용 자격 요건을 보면 사이트의 트래픽 규모와 고유한 페이지 수에 대한 최소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한마디로 우리가 운영하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방문자수와 포스팅 수가 많아야 한다는 뜻인데 도대체 정확한 기준이 뭔지 모호하기만 합니다. 

 

하지만, 오늘 바로 일치하는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게 된 제 블로그가 어느정도 기준을 제시해 줄 수 있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현 시점에 제 티스토리 블로그의 방문 통계입니다. 이번 달 초부터는 일 최대 179명도 있고, 평균 130에서 왔다 갔다 하는 방문자 수입니다. 

 

포스팅 수는 56개가 있고, 방문자 유입의 약 50% 정도는 네이버와 다음 검색을 통해서 유입이 되고, 약 45% 정도는 네이버 블로그를 통한 유입, 기타 여기저기 나뉘어서 유입이 되고 있습니다.

 

어떤 분의 블로그 포스팅을 보니 평균적으로 일 방문자 600명 정도와 포스팅 수 50개 이상일때 일치하는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씀하셨는데, 일단 포스팅 수의 기준은 대략 엇비슷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일 방문자에서는 큰 차이를 보이네요. 

 

어쨌든 제 블로그의 일 방문자 수가 많지 않은데도 불구하고 일치하는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으니 나름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에게는 긍정적인 소식이 아닌가 싶습니다.

 

 

구글의 연구 결과에 의하면 일치하는 콘텐츠를 사용하게 되면 조회수는 평균 9%, 사이트에 머문 시간은 10%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차하는 콘텐츠를 잘만 활용하면 분명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됨은 물론 애드센스 수익적으로도 약간의 상승을 가져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로 들어가면 위와 같이 선택 옵션들이 나오는데요, 광고 옵션을 꺼주면 블로그 내 다른 포스팅을 추천하는 용도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때는 광고 콘텐츠는 나오지 않습니다. 

 

저와 같은 블로그 운영 초기라면 광고보다는 다른 포스팅으로 유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스타일크기 옵션에서는 일치하는 콘텐츠의 설정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의 경우 뭐 딱히 조절할 게 없어서 그냥 디폴트 상태로 두고 저장을 했습니다. 

 

 

코드가 만들어지면 복사한 후 티스토리 블로그의 HTML 편집 화면으로 가서  밑에 붙여넣기 합니다. 참고로 Ctrl + F 를 누르면 쉽게 단어의 위치를 찾을 수 있고, 코드의 아래와 위에 나중에 찾기 쉽게 <!-- 원하는 내용 넣기 --> 이렇게 해주면 좋습니다. 이 내용은 HTML에서는 보이지만 본문에는 내용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코드를 붙여 넣기 한 후 적용을 클릭하고 블로그를 새로고침 하면 위와 같이 일치하는 콘텐츠가 적용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아직 콘텐츠(포스팅)가 많지 않다 보니 전부 광고만 노출이 되는 것 같네요.

 

좀 더 분발해서 포스팅을 늘려야 겠습니다. 

 

그럼, 이것으로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에 대한 자격 요건과 티스토리 블로그에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밑에 붙여넣기 합니다. 참고로 Ctrl + F 를 누르면 쉽게 단어의 위치를 찾을 수 있고, 코드의 아래와 위에 나중에 찾기 쉽게 <!-- 원하는 내용 넣기 --> 이렇게 해주면 좋습니다. 이 내용은 HTML에서는 보이지만 본문에는 내용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코드를 붙여 넣기 한 후 적용을 클릭하고 블로그를 새로고침 하면 위와 같이 일치하는 콘텐츠가 적용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아직 콘텐츠(포스팅)가 많지 않다 보니 전부 광고만 노출이 되는 것 같네요.

 

좀 더 분발해서 포스팅을 늘려야 겠습니다. 

 

그럼, 이것으로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에 대한 자격 요건과 티스토리 블로그에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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