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포스팅에 7개월 정도의 기간 동안 티스토리 블로그를 방치했다가 오랜만에 다시 관리를 시작하면서 그동안 쌓인 애드센스 수익을 받기 위해 SC 제일은행 외화통장을 만들고 애드센스에 계좌 정보까지 등록하는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오늘 드디어 애드센스 수익이 첫 입금되었습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감격의 포스팅을 좀 해보려고 합니다. 

 

 

애드센스에 가입하신 분들은 다들 아시겠지만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말씀드리면 애드센스 수익금은 100달러가 넘을 경우 자동 지급이 되는데요, 저 같은 경우도 작년 여름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만들고 7개월 이상을 잊고 있었는데 다행히 애드센스 수익이 매달 소소하게 모여 총 141.90 달러가 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5월 9일 SC제일은행 외화 통장을 만들고 당일 밤에 바로 애드센스에 외화 계좌를 등록했습니다.

 

 

애드센스에 외화 통장 계좌를 입력하니 다음 날 오전에 위와 같이 애드센스 수익금을 송금했다는 이메일을 보내주더군요. 내용을 보면 애드센스 수익금은 송금 후 영업일 기준 5일 이내에 수령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런데, 메일 확인 후 애드센스 지급 내역을 확인해 보니 송금액은 131.96달러였습니다. 전체 금액을 다 송금해 주는 것이 아닌 3월 정산분까지만 송금을 해주고 4월 수익 9.94달러는 잔고로 남겨져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마지막 한 달치는 제외하고 정산을 해주는 듯합니다. 

 

 

오늘 점심 무렵 SC제일은행 모바일 뱅킹에 접속해 입금 내역을 살펴봤는데, 영업일 기준 2일 만에 입금이 되어 있네요.

입금액은 정확히 애드센스에서 송금한 131.96달러로 동일합니다. SC제일은행 외화통장이 300달러 미만에서 수수료가 없다고 하더니 그래서인지 애드센스 송금액 100% 그대로 입금되었네요. 

 

환율 계산이 자동으로 되어 원화로도 표시가 됩니다. 두드림 통장 만들며 입금 한 1,000원 제외하면  애드센스에서 송금한 금액은 160,687원입니다. 크지 않은 돈이긴 하지만 첫 수익이라 마치 몇백만 원 정도 입금된 것 마냥 기분이 매우 좋네요.

그리고, 이제 바쁜 거 좀 정리가 되었으니 블로그를 다시 열심히 해볼까 하는 마음도 먹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애드센스 첫 입금 때 은행 측에서 전화를 준다는 정보들이 있던데, 저의 경우는 어떠한 연락도 없이 바로 입금 처리가 되었습니다. 아마도 요즘 애드센스 수익 입금되는 분들이 엄청 많아서 그냥 바로 입금처리해주는 게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그럼 이것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2020/05/09 - [Blog Diary] - [NO.24]애드센스에 외환 계좌 등록,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외환통장 비대면 개설

 

[NO.24]애드센스에 외환 계좌 등록,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외환통장 비대면 개설

일이 바빠지고 건강에도 약간의 문제가 생겨 작년 9월 마지막 포스팅을 하고 본의 아니게 7개월이 넘도록 블로그를 방치해 뒀습니다. 거의 뭐 블로그를 만들고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직후였는데

uncleshushu.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