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37일째이고, 핀 번호를 발송했다는 메시지를 확인한 지 2주 만에 드디어 핀 번호가 들어있는 봉투를 받았습니다. 

 

자, 그럼 이제 구글 애드센스에서 돈을 받기 위한 첫 단계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이 10달러를 넘어서면서부터 애드센스 홈 화면에 위의 메시지가 뜨기 시작하는데요, 처음엔 뭔가 규정이 위반되어 경고가 뜬 줄 알고 살짝 놀라기도 했었네요. 

 

 

애드센스 홈 화면에는 이런 창도 떠 있습니다. 처음엔 청구서 수신 주소 확인이라고 되어 있어서 내가 무슨 돈을 내야 하나 오해를 하기도 했네요. 이 내용을 보면 핀 번호는 8월 28일에 발송을 했다고 합니다. 정확히 이 날 애드센스 수익이 10달러를 넘어서는 시점이었죠. 

 

 

그리고, 오늘 핀 번호 발송 2주 만에 우편함에 이게 들어 있었습니다. 무슨 대학교 합격 통지서 받는 느낌처럼 기분이 좋더군요. 도대체 이게 뭐라고.. ㅎㅎ

뭐 암튼 당장은 아니지만 이제 돈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되었습니다. 

 

 

핀 번호 우편물 발송은 베트남 이더군요. 살짝 뜬금없네요.

 

 

나름 경건한 마음 가짐으로 조심스럽게 봉투를 뜯었더니, 위와 같이 오른쪽엔 여섯 자리 핀 번호가 있더군요. 뭔가 기대를 했는데 이게 전부였습니다. ㅎㅎ

 

 

애드센스에 핀 번호를 입력하는 방법이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이제 드디어 핀 번호 입력의 시간입니다. 위의 안내 메시지의 가장 오른쪽에 있는 작업을 클릭하면 이렇게 핀 번호 입력 화면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고, 화살표로 표시한 부분에 여섯 자리 핀번호를 입력한 후 PIN제출을 클릭하면 됩니다. 

 

 

핀 번호 입력 후 조금 뒤에 애드센스에 다시 접속해 보니 상단에 있던 안내 메시지는 사라졌더군요. 제대로 인증이 되었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돈을 입금받을 계좌를 입력하는 페이지가 활성화됩니다. 

 

하지만, 제게는 아직 필요가 없네요. 지급 기준 100달러에 도달하려면 한참 멀었거든요.

도대체 언제쯤 100달러에 도달하게 될지. 아무튼 빨리 100달러의 수익을 채울 수 있도록 티스토리 블로그에도 좀 더 노력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럼, 애드센스 수익이 100달러 근처까지 도달하면 외환 계좌를 만들고 애드센스에 계좌번호를 입력하는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