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수의 전설!

SNS에 언제부턴가 계속 추천이 떠서 호기심에 눌렀던 게 후회스럽네요. 이틀 동안 시간 날 때마다 이 게임만 하고 있을 정도로 중독성이 매우 강합니다. 

 

이 게임은 일단 기본적으로 조작이 매우 간단합니다. 엄지 손가락 하나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고, 원할 때는 언제든 일시 정지로 쉬어갈 수 있습니다. 

 

또 많은 게임 유저가 좋아하는 여러 요소를 갖추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선택권이 없지만)나만의 캐릭터를 선택하고, 장비를 갖추고, 장비 레벨업과 융합을 통해 더 강한 캐릭터를 만들고, 또 게임 중에 얻을 수 있는 코인을 모아 힘, 체력 등을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살짝 열받는 건 게임을 플레이할 때마다 필요한 에너지가 너무 적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계속해서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유료 결제를 하거나 광고를 시청해야 합니다. 물론 광고는 일 시청 횟수에 제한이 있습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우선 주어진 능력중에 하나를 선택하게 되는데요, 이후에도 레벨업이 될 때마다 하나씩 능력을 선택해 추가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플레이는 화면에 보이는 방향키로 캐릭터를 움직여 적을 공격하는 것인데, 캐릭터를 멈추게 될 경우 자동으로 공격무기를 발사하게 됩니다. 그러니, 게임 진행이 매우 단순하지만 결코 쉬운 게임이 아닙니다.

 

또 캐릭터를 움직여 적의 공격을 피하다보면 어느새 내 몸이 함께 따라 움직이는 걸 볼 수 있을 겁니다. 그러니 미리 말씀드리지만 절대 사람 많은 곳에서 게임하지 마실 것을 권합니다.

 

적을 무찌르면 사진처럼 코인이 떨어지고, 모든 적을 처리했을때 자동으로 코인이 흡수가 됩니다. 나중에 이 코인으로 능력 업그레이드를 시킬 수 있습니다. 

 

 

레벨업 때마다 이렇게 새로운 능력을 추가할 수 있는데, 일단 제가 경험해 본 바로는 멀티샷, 반동, 관통샷, 벽 반사 이런 능력들을 우선 업그레이드하면 정말 게임이 편해지더군요. 여기에 화살수까지 늘어나면 게임 전체에 활이 날아다니게 됩니다. 그냥 가만히 있어도 알아서 적들에게 다 맞게 되는 거죠. 

 

 

게임 중엔 이렇게 천사와 악마를 만나게 되는데요, 천사에게는 하나의 능력이나 회복 중 선택할 수 있고, 악마에게는 최대 체력을 주고 능력 하나를 바꿀 수가 있습니다. 전 악마의 제안은 그냥 늘 거부입니다. 뒤로 갈수록 최대 체력이 중요하거든요

 

 

 

 

캐릭터는 현재 여섯개의 영웅이 있는데요, 게임 초반에는 선택의 여지가 없이 첫 영웅으로 사용해야 하며 챕터 2를 완료하면 두 번째가 열리고 다른 영웅들은 코인과 보석을 모아 사거나, 현금 결제를 해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전 일단 현금결제는 안하는 스타일이니까, 50,000 코인 모아서 세 번째 영웅까지는 한번 도전을 해봐야겠네요.

 

 

아이템들은 이렇게 동일 아이템으로 융합을 할 수도 있고요, 게임 중에 모으게 되는 코인을 모아서 이렇게 능력을 랜덤 선택해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습니다. 그런데, 코인을 사용하는 이 업그레이드는 점점 요구하는 코인량이 많아지기 때문에 뒤로 갈수록 업그레이드가 점점 힘들어지네요. 부지런히 코인을 모아야겠습니다. 

 

 

게임 플레이를 위해서는 5개의 에너지가 필요한데요, 기본적으로는 최대 20개의 에너지가 주어지고, 게임 플레이를 위해 에너지를 소비할 경우 10분당 1씩의 에너지가 자동 충전됩니다. 

 

궁수의 전설은 현재 열두 개의 챕터까지 있는데요, 각 챕터마다 스테이지의 숫자가 다릅니다. 제일 첫 챕터의 경우 50개의 스테이지가 있는데, 이 50개를 모두 죽지 않고 한 번에 클리어해야 하나의 챕터를 완료하게 되고 다음 쳅터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물론 중간에 보석을 사용하거나 광고를 보는 식으로 한번 부활할 수는 있습니다. 

 

그럼, 모처럼 괜찮은 모바일 게임 "궁수의 전설" 한 번씩 즐겨보시기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