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이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어 생활은 매우 편해졌지만, 아직까지 외국인에게는 불편하고 어려운 것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사실 불편한 거야 뭐 참고 넘어가면 그만인데, 아플 때는 정말 힘들더군요.

 

저 같은 경우 상해에서 5년을 거주하면서, (병원 갈 정도는 아닌) 위기가 여러 차례 있었습니다. 

그런데, 막상 아프면 어떤 약을 먹어야 할지 몰라서 당황스러울 때가 많았죠. 

 

그래서 저처럼 당황하지 마시라고, 아픈데 참고 계시지 마시라고, 중국 내 구입 가능한 상비약 목록을 준비해 봤습니다. 

목록 보시면 이미 익숙한 약들이 많이 보일 겁니다. 다국적 제약 회사의 약들이어서 한국에도 있는 약들 이거든요.

 

첨부한 자료는 상해에서 한국 교민들을 위해 의료 상담 봉사를 해오고 계신 민항 상해 병원 국제부 한국인 의사 조형진 선생님께서 만드신 파일이고, 위챗 의료 지원 상담 방에 올려주신 PDF 파일을 다운로드한 것입니다.

 

 

중국 생활하면서 아무래도 가장 흔하게 구입하게 되는 게 감기약이 아닌가 싶습니다. 

 

저 같은 경우 상해에 거주하면서 습하고 서늘한 날씨 탓에 겨울에 감기를 달고 살았습니다. 그럴 때 주로 사 먹었던 게 왼쪽 위 두 번째 약입니다. 낮과 밤 구분해서 먹을 수 있게 나눠져 있고, 효과도 좋았습니다. 

 

목록 우측 비고란에 「다」=다국적약품, 「생」=생약제, 「중」=중국약품(생산, 시판된 지 20년 이상의 안전한 제품)입니다. 구입할 때 참고하세요. 

 

 

소화제도 필수 상비약 중에 하나죠. 저 같은 경우 오른쪽 위에서 두 번째 약을 사 먹었던 기억이 있네요. 

 

사실 이 약은 상해 거주 초기 상비약 목록을 모를 때 구입했는데, 그냥 약국 가서 여러 가지 소화제 중에서 초록색으로 깔끔해 보이고, 뭔가 믿음이 가서 선택했습니다. 중국 제약회사의 약이기는 하지만 결과적으로 잘 한 선택이었네요. 

 

 

이상 중국 약국에서 믿고 구입할 수 있는 상비약 목록이었습니다.

 

중국에 대해 무조건적으로 불신을 갖고 계신 분들이 많죠. 특히 입으로 들어가는 것들.

저 역시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어지간히 아픈 건 참을 때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첨부한 목록 보시고 이미 검증된 다국적 제약 회사의 약이나 시판된 지 20년 이상 된 안전한 중국 약을 구입하신다면 급할 때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듯합니다. 

 

중국어를 모르는 분들도 스마트폰에 다운로드하여두시고 약국에서 사진 보여주면 쉽게 구입할 수 있으니 약 때문에 중국 생활에 대해 너무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출장이나 여행 등으로 중국 가시는 분들도 혹시 모르니 필수로 다운로드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이상 중국에서 꼭 필요한, 중국 약국에서 구입 가능한 상비약 목록을 살펴봤습니다. 

 

중국내 구입 가능한 상비약목록(최종본).pdf
1.83MB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