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일 티스토리 블로그에 첫 글을 올리고 15개의 글을 쓴 7월 9일 처음으로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했습니다.
하지만, 이전에 포스팅한데로 무한 검토에 들어가면서 7월 25일 콘텐츠 가치 없음 회신과 함께 승인 거절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당일 바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몇 시간에 걸쳐 수정한 후 구글 애드센스에 재신청을 했습니다.
그런데 재신청 역시 일주일이 지나도록 감감 무소식, 결국 또다시 무한 검토에 들어가는 것으로 알고 다시 블로그 수정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그렇게 긴긴 27일의 시간이 흐르고 드디어 오늘 구글 애드센스의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진짜 이게 뭐라고, 이메일을 확인하자마자 대학 합격때처럼 기뻐서 어머니를 끌어안았습니다. 지금 메일을 확인한 지 두 시간 정도 후인데 아직도 여운이 가시지를 않네요.
일단 구글 애드센스에서 위와 같은 이메일을 보내주네요. 메일을 보자마자 이제 막 뭔가 큰 돈을 벌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살짝 들지만, 사실은 이제부터 해야 할게 진짜 많은 거죠. 그리고, 이제부터 정말 내가 원하는 글도 쓸 수 있게 된 겁니다.
저는 그동안 이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려고 억지로 글자 수 맞추고, 포스팅 개수 채우고,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었습니다. 그렇게 하루도 거르지 않고 겨우겨우 1일 1포스팅을 해오다가 진짜 오늘은 너무 하기가 싫어서 이 시간까지도 글을 올리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어쨌든 하루 종일 몸도 안 좋고 기분도 별로고 그랬는데, 애드센스 승인 하나로 180도 기분 전환했습니다.
이메일을 클릭하니 위와 같은 내용이 있네요. 맨날 구글 애드센스 승인에 대해서 검색하며 보고 싶었던 얼굴인데, 드디어 저도 만났네요. 얼마나 검색을 많이 했으면 저 여자분이 매우 친근하게 느껴집니다.
이메일을 확인하고 구글 애드센스에 처음 접속하니 검토중이라는 메시지는 사라지고 위와 같은 화면이 있네요. 이제 정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설정할 수 있게 된 겁니다. 기쁘네요. 오늘 저녁은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 공부 좀 하고 내일부터 광고를 붙여봐야겠습니다.
그럼, 제가 어떻게 승인을 받았는지 두번에 걸친 수정 내용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단 최초 승인 거절 후 1차 수정 내용은 지난번에 포스팅한 밑에 링크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구글 애드센스 승인 거절 후 티스토리 블로그 1차 수정
위의 1차 수정 후 재신청을 했는데, 일주일 동안 회신이 없어서 이 정도로 승인받기 어렵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좀 더 수정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고, 블로그의 스킨은 이상이 없을 것으로 판단해 포스팅만 수정하는 것으로 방향을 잡았습니다.
사실 포스팅에 좀 문제 되는 부분을 알고는 있었는데, 손이 너무 많이 가는지라 시작을 하지 못했거든요. 그러나 이제 어쩔 수 없으니 손을 댈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럼 제가 2차 수정한 내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제 포스팅의 대부분이 이미지를 너무 과도하게 나눠서 많이 사용했고, 이미지와 이미지 사이에 짧게 내용에 대해 설명하는 방식의 포스팅을 해왔습니다. 그러다 보니 개인적으로 생각할 때 구글 애드센스 시스템이 광고를 넣기 좋지 않을 거라는 판단을 했습니다. 그럼 결국 이미지를 합쳐야 한다는 답이 나오는 거죠. 사실 이 부분 말고는 더 이상 뭘 수정해야 할지도 몰랐습니다.
그래서 이미지, 글, 이미지, 글, 이미지, 글 이렇게 되어 있는 포스팅에서 이미지를 몇 개씩 묶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대략 3~5개의 이미지를 하나의 이미지로 만드는 작업을 했고, 각 포스팅에서 이미지가 3~5개 정도가 되게끔 수정을 하였습니다.
그렇게 지난 1일부터 어제까지 약 20개 정도의 포스팅을 수정했고, 오늘 구글 애드센스 승인 메일을 확인하기 전에 하나 더 수정 완료했습니다.
1, 2차 수정 내용을 보면 분명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 수 있을 겁니다.
혹시 구글 애드센스 무한 검토에 빠진 분이라면 위의 내용을 참고해서 수정하시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