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고 하나하나 필수 요소들을 준비해 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 가장 힘든.. 그래서 "애드 고시"라 불리는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해 보겠습니다. 사실 승인이 날 거라는 큰 기대는 안 합니다. 제가 생각할 때 구글 애드센스 승인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래도 한번 해보고 싶어서 도전해 보겠습니다. 되면 좋은 거 아니겠습니까.

 

전 조급한 마음은 없습니다. 아직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해 잘 모르는데, 원하는 대로 되면 그게 이상한 거죠. 그냥 하나하나 테스트해가며 스스로 배워가는 시간으로 삼으려 합니다. 

 

그럼, 서론이 좀 길었으니 바로 구글 애드센스 신청을 해보겠습니다. 

 

 

검색창에 구글 애드센스를 입력하고 해당 사이트를 클릭해 이동한 뒤, 구글에 로그인한 후 지금 가입하기를 클릭합니다. 

 

운영하는 티스토리 블로그의 URL과 이메일을 입력합니다. 다른 이메일도 사용 가능하나 약간 번거로운 점이 있기 때문에 되도록 Gmail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애드센스 정보를 이메일로 받아보는 옵션은 선택사항이니 편하신 대로 고르면 되고, 완료되면 저장하고 계속하기를 클릭합니다. 

 

 

 

 

국가를 선택하고, 약관에 동의한 후 계정 만들기를 클릭한 후, 가장 중요한 결제 프로필을 만들어야 합니다. 정보를 꼼꼼히 확인해 입력하고 제출을 클릭합니다. 

 

이제 애드센스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연결해야 합니다. 생성된 스크립트를 복사해서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홈으로 이동합니다. 

 

 

좌측 메뉴에 꾸미기 > 스킨 편집을 클릭합니다. 

 

스킨 편집 우측 상단에 Html 편집을 클릭합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복사해온 스크립트를 <head>와 <head/> 사이에 붙여 넣기 하고, 적용을 클릭합니다. 저는 <head>가 끝나는 부분에서 <title><title/> 위에 복사해 넣었습니다. 

 

 

 

다시 구글 애드센스로 돌아 와 "코드를 사이트에 붙여 넣었습니다"에 체크하고 완료를 클릭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스크립트가 적용되었는지 찾게되며, 코드 확인이 완료되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제 구글 애드센스 신청이 완료 되었습니다.

구글의 회답을 차분하게 기다리면 되겠습니다. 물론 계속해서 최소 1일 1포는 해야 합니다. 승인 나는 그날까지 말입니다. 

 

검색해보니 하루만에 승인이 난 분들도 있고, 2~3일 만에 승인된 분도 계시더군요. 보통 며칠 이내에 승인 이메일이 오지 않을 경우 2주 정도 안에 승인 거절 이메일을 받는다고 합니다. (어떤 분은 한달만에 메일을 받았다는 분도 계시네요.) 그렇게 되면, 거절 사유가 나오는데 대부분 콘텐츠 수준이 낮다거나 하는 이유인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 오늘이 구글 애드센스 신청일로부터 딱 일주일 째입니다. 그런데, 감감무소식입니다. 아무래도... 거절이 된 것 같습니다. 예상은 했지만 역시나 입니다.

 

이게 신청을 해놓고 하루에도 여러 차례 이메일을 확인하게 됩니다. 마음을 비웠지만, 진정 비운 게 아닌 듯합니다. 사람의 욕심이란 게.

 

아무튼 결과가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승인이든 거절이든 결과를 다시 포스팅하겠습니다. 

 

그럼, 티스토리 블로그의 구글 애드센스 신청 방법에 대한 포스팅은 여기에서 마무리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