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일상과 관련된 소소한 글을 쓰던 네이버 블로그가 있습니다. 예전에 애드포스트가 뭔가하고 살짝 신청해봤다가 보류가 된 블로그인데, 확인해 보니 마지막 글이 작년 11월 이더군요. 일이 너무 바빠서 그동안 아예 신경을 쓰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티스토리를 시작하며 앞으로 네이버 블로그도 좀 활용하면 좋지 않을까 생각하고 최근 4일 동안 글을 하나씩 쓰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바로 애드포스트를 다시 신청해 봤습니다. 결과적으로 밤 열두시 무렵에 신청해서 아침 여덟시에 승인이 났습니다. 생각보다 쉽게 승인이 나서 살짝 허무하기도 한데, 과정 공유해 볼께요. 

 

정보를 나누는 즐거움에 수익을 더하는 기쁨까지!

전 그냥 한달에 치킨 한마리값 정도라도 들어오면 좋겠다라는 마음입니다. 

 


생각보다 쉬운 애드센스 재 승인 과정


 

 

네이버 블로그의 방문 횟수

 

네이버 블로그의 조회수

현재 저의 네이버 블로그 상태입니다. 작년 11월 이후로 글을 하나도 올리지 않았는데, 나름 선방해 주고 있었네요. 

 

새 글을 올리기 전 7월 6일까지 방문자는 최소 54명, 최대 94명이고, 조회수는 최소 66, 최대 119입니다. 새 글은 7월 7일부터 쓰기 시작했습니다. 

 

위의 데이터로 보아 네이버 애드포스트 승인 조건은 그리 까다롭지 않은것으로 보입니다. 

 

 

블로그 관리로 들어가서 상단에 메뉴·글 관리를 클릭한 후, 좌측 메뉴에 애드포스트 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애드포스트 관리하기를 클릭합니다.

 

 

애드포스트 설정 페이지인데, 저의 경우 등록 보류 상태이기 때문에 수입 현황이 없습니다. 이제 좌측의 미디어 관리하기를 클릭합니다. 

 

 

좌측 미디어 관리의 하위 메뉴중 미디어 등록을 클릭하면 미디어 등록 및 검수 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신규 신청의 경우 네이버 미디어 등록하기를 클릭해서 본인의 블로그 정보를 입력해 신청하면 되지만, 저는 검수현황 목록에 보류 상태로 있는 기존 신청 블로그를 재신청 해야하니, 촤측에 미디어 설정을 클릭합니다.

 

 

보류 상태로 되어있는 제 블로그 목록이 나오고, 검수요청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팝업으로 저의 블로그(미디어) 정보가 나오는데, 선호 주제 설정을 해주고 검수요청을 클릭합니다. 

 

 

이제 목록에 검수중 이라는 상태표시가 되며, 승인을 기다리면 됩니다. 

 

 

오늘 아침 8시, 네이버 애드포스트 승인(미디어 등록) 메일이 왔습니다. 아마도 아침 8시에 애드포스트 신청자들에 대해 검토 후 일괄 승인을 하는듯 합니다. 

 

 

메일 내용은 간단하네요. 

 

 

이제 네이버 애드포스트 설정으로 가봅니다. 원래 없었던 애드포스트 사용 설정과 광고 위치 선택에 대한 내용들이 보이네요. 우선은 이대로 두고, 애드포스트 관리하기로 가보겠습니다.

 

 

제 블로그의 상태가 정상으로 바뀌어 있습니다.

 

 

촤측 메뉴에 변경 이력에도 제 블로그가 미디어 등록 상태로 바뀌어 있습니다.  

 

 

애드포스트 승인 후 광고가 적용되어 있는 제 글입니다. 광고의 위치는 수익이 발생한다면 월 단위로 바꿔보면서 최적의 위치를 테스트 해봐야 겠네요. 아무쪼록, 빨리 첫수익이 발생하기를 기대합니다. 

 

이것으로 보류 상태였던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의 검수요청 및 승인 과정을 마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