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고로 덕질에는 트위터 만한 게 없다고 했다. 트위터는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를 팔로우 해 업데이트되는 트윗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으며, 그 트윗을 리트윗 해 같은 스타를 좋아하는 전 세계의 친구들과 소통할 수 있게 해 준다. 그렇기 때문에 국내의 수많은 KPOP 가수들 역시 팀 공식 트위터는 물론 멤버 개별 트윗까지 운영하며 전 세계 팬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하는 중이다.

 

 

많은 사람들이 알고있듯이 방탄소년단의 경우 데뷔 초부터 트위터를 운영하고 있고 지금까지도 그 누구보다 트위터를 가장 잘 활용하는 KPOP 가수로 알려져 있다. 오죽하면 트위터의 웬만한 최고 기록들은 대부분 방탄소년단이 가지고 있을 정도다.

 

그럼, 오늘은 덕질하기 딱 좋은 SNS인 트위터의 동영상 저장 방법에 대해 모바일(안드로이드)과 PC로 나눠 각각 하나씩 소개해 보겠다. 방법은 어렵지 않고 매우 간단하니 덕질중에 소장하고 싶은 스타의 동영상이 있다면 활용해보면 좋을 것 같다.



안드로이드 모바일에서 트위터 동영상 다운로드 저장 방법

 STEP 1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트위터 영상 다운' 또는 '트위터 동영상 저장' 등으로 검색해 위의 앱을 설치한다.

 

 

 STEP 2  다운로드 한 앱을 실행한 후 튜토리얼을 마치면 위와 같이 초기 화면이 나온다.

 

 

 STEP 3  이제 트위터를 실행 해 다운로드 할 동영상을 찾고 영상 밑에 있는 공유를 선택한다.

 

 

 STEP 4  설치했던 트위터 동영상 저장 앱을 선택한다.

 

 

 STEP 5  트위터 동영상 저장 앱으로 돌아오면 주소 입력창에 트위터 동영상의 주소가 들어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다운로드를 선택한다.

 

 

 STEP 6  광고가 나온 후 위와 같이 해상도 별도 동영상을 선택할 수 있다.

 

※ 광고는 끝까지 볼 필요없고 5초 정도 후 스킵할 수 있다.

 

 

 STEP 7  다시 광고가 나온 후 위와 같이 다운로드가 완료된다.

 

 

 STEP 8  저장한 트위터 동영상은 위와 같이 공유를 선택한 후 다른 곳에 전송을 하거나 업로드 할 수 있다.

 

 

 STEP 9  다운로드 한 트위터 동영상은 초기 화면 좌측 상단에 삼선을 선택한 후 다운로드 메뉴를 선택하면 모두 확인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이 앱의 유일한 단점은 광고다. 메뉴 하나 이동할 때마다 나오니 살짝 번거롭다. 하지만, 무료로 이용할 수 있기에 그 정도는 감수하는 중이다.



PC에서 트위터 동영상 다운로드 저장 방법

 STEP 1  사이트로 이동해 주소 표시줄에 트위터 동영상의 주소를 입력 후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원하는 해상도를 선택할 수 있다. 사이트 바로 가기

 

※ 참고로 PC 트위터에서 다운로드 하려는 트윗의 동영상 밑에 공유를 누르면 트윗 링크 복사하기가 나온다.

 

 

 STEP 2  새로운 창으로 해당 트윗의 동영상이 나오면 오른쪽 밑에 점 세개를 클릭한다.

 

 

 STEP 3  다운로드를 클릭 해 컴퓨터에 저장한다.

 

참고로 위 사이트는 트위터 동영상 저장은 물론 인스타그램, 틱톡,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의 동영상을 저장할 수 있다.

 

◆ 함께 읽어볼 만한 포스팅

강력한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추천 | 다빈치 리졸브 17 다운로드 설치 방법

포토샵 사용시 키보드 오른쪽 Ctrl 활성화하는 두가지 설정 방법

윈도우10 특수문자, 이모지, 이모티콘 단축키 입력 방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