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미밴드5 한글패치 후 미핏(mi fit) 동기화 자동 펌웨어 업데이트 해제 방법
샤오미 미밴드5 글로벌 버전을 구입해 사용한 지 이제 정확히 2주가 되었는데요, 역시 기대했던 대로 완벽한 스포츠 밴드란 생각이 들고 아직까지는 작은 단점조차 느껴지지 않을 만큼 만족스러워 주위 지인들에게도 적극 추천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저처럼 샤오미 미밴드5를 사용 중이신 분들은 아직까지 국내 정발이 나오기 전이라 글로벌 버전, 또는 중국 내수 버전을 구입해 사용 중일 텐데요, 아마 이 중 많은 분들이 지난주 나온 한글 패치를 다운로드 해 본인 미밴드5에 적용했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그런데, 이렇게 한글 패치를 하신 분들 중 관련 경험이 없으신 분들은 한글로 잘 사용하다가 갑자기 미핏과의 동기화 후 한글 패치가 풀리고 다시 원래대로 영어 또는 중국어로 돌아가는 것에 당황했을 겁니다.이는 바로 밤 사이에 자동으로 미핏(mi fit) 앱이 업데이트된 것이 원인인데, 미밴드5의 측정 데이터 확인을 위해 미핏 앱을 실행하면서 자동으로 미밴드5와 동기화가 진행되고 최적화 및 일부 버그들을 수정하기 위해 미밴드5의 펌웨어를 업데이트한 것입니다.
사실 이렇게 펌웨어가 상위 버전으로 자동 업데이트되면 이전 버전의 펌웨어를 덮어쓰게 되면서 한글 패치가 날아갈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한글 패치를 한 후 계속해서 그대로 사용을 하고 싶다면 일단 우선 되어야 할 것이 미핏 앱이 자동으로 미밴드5의 펌웨어를 업데이트시키는 걸 막아야 합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아직까지 미핏 앱에 그런 설정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방법은 하나뿐입니다. 그건 바로 미핏 앱이 자동 업데이트 되는 것을 막아버리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면 당연히 미밴드5의 펌웨어 역시 업데이트될 수 없으니까요.
그럼, 미핏 앱의 자동 업데이트를 막는 방법을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 안드로이드 폰 기준으로 구글 앱 스토어에서 미핏을 터치해 앱 설명으로 들어간 후 오른쪽 가장 위에 점 세 개로 된 부분을 터치합니다.
▲ 이 부분에서 자동 업데이트 사용 설정이 가능한데요, 기본적으로는 자동 업데이트 사용에 체크가 되어 있을 겁니다. 이렇게 되면 보통 취침 시간에 앱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하지만 이 부분에 체크를 해제하면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기 전까지 이 앱에 한해 자동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그럼 당연히 미밴드5와 동기화가 진행되더라도 새로운 펌웨어가 한글 패치를 덮어쓰는 일은 없습니다.
끝으로 미밴드5(다른 버전도 마찬가지)를 한글 패치 후 사용 중이라면 위와 같이 미핏의 자동 업데이트 사용을 해제하고 다음 버전의 펌웨어에 맞는 한글 패치가 나오기 전까지 기존 버전의 펌웨어를 유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즉, 한 버전씩 늦게 업데이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해도 사용하는데 전혀 문제 될 것이 없습니다.
◆ 함께 읽어볼 만한 포스팅
샤오미 미밴드5 글로벌 버전 31달러에 직구 | 스마트 워치를 능가하는 스마트 밴드
헬로모바일에서 KT m모바일 알뜰 통신사 번호이동 | 7천원대 무제한 통화 알뜰 폰 최저가 요금제
최근댓글